스타벅스, 블록체인 결제 앱을 제공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제한적 일수 있지만, 커피 체인은 암호화폐를 뒷받침하는 기술을 간과하지 않습니다.

스타벅스의 회장이자 브랜드의 얼굴인 하워드 슐츠는 “우리의 어플리케이션에 통합된 독점적인 디지털 화폐의 가능성을 보고 있으며 블록체인은 커피 소매상의 미래의 일부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아마도 스타벅스의 통합 앱이 꼭대기에 앉을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슐츠가 회사의 최신 수익보고에서 자사의 암호화폐를 개발하지 않을 것이고 블록체인 신생 업체에 투자하지 않겠다고 발언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 시점에 암호화폐를 위한 ‘소비자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사용했습니다.

리플의 XRP가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리플의 브래드 가링하우스는 XRP를 암호화폐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통화가 아닙니다. 나는 스타벅스나 아마존에 갈 수 없으며  이것은 디지털 자산이다.

자산이 실제 고객에게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하면 자산에 가치가있을 것입니다.”- 야후 파이낸스 모든 시장 서밋에서 브래드 가링하우스

시애틀의 최초의 ‘현금없는 상점’을 주도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모바일 기술 지불을 받아 들였습니다.

“지난 4~5 년 동안 스타벅스는 모바일 디지털 결제 시스템을 위한 프록시를 만들었습니다.”라고 팍스 비즈니스에게 슐츠는 말했습니다.

회사의 입찰가의 50%가 고객의 스마트 폰으로 지급된다는 사실을 지적했습니다.

한편, 모바일 지불 분야의 선두 주자인 중국에서는 비즈니스의 거의 4분의 3이 무 현금(cashless)입니다.

 

블록체인, 비트코인 아님

그러나 슐츠는 비트코인 트랜잭션에 관심이 없습니다.

트랜잭션 시간이 길고 네트워크를 괴롭히는 엄청난 비용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회사가 지불에 도움이 되는 암호화폐를 수용할 수있는 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공공장부는 또한 커피와 코코아와 같은 제품을 농장에서 식탁까지 추적할 수 있는 메뉴 항목에 대한 윤리적으로 조달된 재료에 대한 약속을 입증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슐츠는 커뮤니티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강조했고 공공장부는 확실히 그것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Yahoo Finance

 

 

www.ccn.com/starbucks-turns-bullish-on-blockch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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