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결과에 의하면, 절반 이하의 ICO 프로젝트가 4개월 이내에 소멸되며, 가장 강한 수익은 거래 첫달에 있다

새로운 학술 연구에 따르면 ICO를 통해 자본을 조달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의 50% 이상이 토큰 판매 후 5개월이 지나지 않아 소멸되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매매가 시작된 후 첫달 안에 코인을 파는 것이 투자자들이 가장 좋은 수익을 얻는 방법이라고 제언했습니다.

 

대부분의 ICO가 120일 미만의 시간 동안 살아남는다

연구 결과 투자자들이 ICO(Initial Coin Offerings)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라는 두가지 최근 연구 결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스톤 칼리지 학계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크라우드 펀딩에 의존하는 대부분의 스타트업 기업은 수명이 매우 짧습니다.

캐롤 경영 대학원 조교수인 휴고 베네데티와 재무 박사 과정 학생인 레오나드 코스토베츠키는 모든 새로운 ICO의 절반 이상이 출시 후 4개월 이상 생존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두 연구원은 ICO 후 프로젝트가 관리하는 트위터 계정 분석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들은 스타트업 기업의 생존율이 판매 종료 후 120 일만에 44.2%에 불과하다고 추정했습니다.

5개월 째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활동하지 않는 회사는 거의 생존하지 않는다는 가정이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올해 5월 이전에 완성된 약 2,400 개의 ICO를 다루며 1,000 개가 넘는 트위터 계정을 조사했습니다.

생존율은 3가지 범주의 ICO에 대한 평균 수치로 계산되었습니다.

첫번째 그룹은 돈을 모으지 않았으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은 프로젝트로 구성됩니다.

자본 확충을 보고했지만 목록에 없는 스타트업 기업은 두번째 범주에 속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거래 플랫폼에 코인을 상장한 ICO를 포함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이들 그룹의 생존율은 각각 17%, 48% 및 83%입니다.

토큰 판매 직후 비활성 상태가 되는 프로젝트 또는 잠재적인 사기 비율은 약 11%입니다.

 

생존 가능성을 높인 거래소 상장

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ICO의 지속 가능성은 그 뒤의 회사가 암호활페 거래소에 코인을 상장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코인 제공 중에 프로젝트를 지원한 투자자는 코인이 상장되면 가장 큰 수익을 얻습니다.

연구원들은 2017년 1월 이후 120억 달러를 모금한 4,000개 이상의 ICO 데이터를 수집하여 ICO 마지막 날로부터 평균 16일의 보유 기간 동안 179%의 평균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코스토베츠키에 대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ICO의 반 이하가 매매 시작 후 4개월 이상 중 거래 첫날에 획득한 코인을 판매하는 것이 ICO에 관한 가장 안전한 투자 전략입니다.

어쨌든 투자자들은 6개월 이내에 보유 자산을 매각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코스트베츠키는 블룸버그 통신에 “3개월을 넘으면 6개월 이내에 다른 암호화폐를 능가하지 못한다”고 말하며 “가장 강한 수익은 실제로 거래 첫달에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베네데티와 코스트베츠키는 ICO 기간 동안 가격 하락한 후 많은 토큰의 가격이 급등한 것을 설명했습니다.

공개 시장 환율에 비해 현저하게 할인된 가격으로 투자자들에게 팔리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원들은 기업들이 기대되는 수요와 가격을 보다 잘 결정하기 위해 비슷한 플랫폼으로 이전 판매를 분석하기 시작하면서 수익이 점차 줄어들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news.bitcoin.com/less-than-half-of-icos-survive-four-months-after-sale-study-fi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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